부스러기 사랑나눔회, 신월동 지역아동센터 옹달샘 후원
부스러기 사랑나눔회 산하 신월동 지역아동센터 옹달샘 아이들에게 데카르 수학교구를 후원하였습니다. 민청심 센터장님께서 아이들이 수학공부를 어떻게 하는지, 또한 다양하게 이루어지는 활동들에 대해서 설명을 해주셨습니다. 데카르 수학카드를 활용하면, 아이들의 수학 교육에 큰 도움이 될 것이라고 하시네요.
후본의 배영식 대표님께서 데카르 수학카드의 원리를 센터장님과 간사님께 자세한 설명을 해주셨어요. 아주 진지하게 경청해 주셨어요.
아이들이 데카르 수학카드를 만져보고, 관찰하면서 수학의 원리를 쉽게 깨우치기 시작했어요. 처음에는 참여하지 않겠다던 아이들도 어느덧 수학카드 게임에 몰두하기 시작했어요. 3팀으로 나눠서 아이들끼리 서로 문제를 내고, 답을 맞추면서 아주 즐거워 했어요.
수학 문제집을 혼자 풀기 보다는 친구들과 함께 수학 게임을 하며, 즐겁게 공부하는 활동.. 지역아동센터 옹달샘에 어울리는 학습방법이겠지요. 관찰을 통해서 스스로 깨달을 때 나오는 소리.. “아~, 오호~” 수학을 이렇게 즐겁게 공부할 수 있다는 것이 놀라운 것이죠. 아이들 스스로 더 어려운 수준의 문제로 나아가는 모습을 봤어요. 아이들은 어른의 도움 없이도 스스로 성장하는 법이지요.
5월 7일. (주)후본 배영식 대표, 경희대 황명호 교수, 장기홍 데카르 교육연구소장, (주)후본 최영 부장이 양천구 신월동 지역아동센터 옹달샘을 방문하여, 데카르 수학교구를 후원했습니다.